국정원 KAL 김현희 사건 조작의혹

이 뉴스를 공유하기


















KAL기 폭파범 김현희씨는 노무현 집권 당시 자신에게 해외 이민을 강요한 국정원 직원이 있었다고 최근 폭로했다. 국정원의 조직 특성상 윗선의 지시 없이 실무진 혼자 김현희에게 이민을 종용할 수는 없다. 그럼에도 당시 국정원과 청와대에 있던 사람들은 모르는 일이라고 잡아떼고 있다. 노무현 정권 당시 김현희씨는 이민을 가라는 국정원의 지시를 거부한 대가는 참으로 참혹하기까지 했다. 당시 1급 보안사항이었던 그녀의 거주지가 방송에 노출되면서 김현희씨는 아직도 도피생활을 계속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고 KAL폭파사건과 관련, 노무현 정부 당시의 국정원 위선 개입이 도마 위에 오르면서 파문은 일파만파로 확산되고 있다. <선데이저널>이 김 씨의 진술과 주장을 토대로 사건의 진상 의혹과 내막을 전격 취재해 보았다.
<편집자주>


대한항공 KAL 858편 폭파사건은 지난 1987년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출발한 KAL 858기가 인도양 상공에서 북한공작원에 의하여 공중 폭파된 사건이다. 이 사건으로 북한은 2008년 9월까지 미국의 테러지원국 명단에 올랐다.

김현희씨는 북한의 KAL기 폭파의 살아있는 증인이며 증거이다. 좌파정권 노무현 정부 시절 “김현희는 가짜”로 몰아가기 위해 김 씨를 이민을 가라고 국정원 측은 협박을 했다고 한다. 만약 이민을 가면 그때부터 마음놓고 “김현희는 가짜”라며 “KAL기 폭파는 조작”이라는 거짓선동을 할 셈이었다. 그러나 김현희씨는 이민을 가지 않았다. 당시 이민을 가라고 누가 지시했느냐가 문제점으로 등장했다. 국정원 측은 지난 노무현 정권에서 일어난 일이고, 시간이 흘러 모른다는 답만 되풀이하고 있다. 이런 중요한 사건은 보통 국정원  상부와 청와대 민정수석 등에 있는 사람들이 알게 마련이다.


국정원, 조직적으로 사건 조작 시도


당시 “김현희 가짜 만들기” 여론 몰이가 시작되던 노무현 참여정부 당시, 공직 사회기강 업무를 담당하는 민정수석은 현재 대선에 나서겠다는 통합민주당고문인 문재인 의원이고, 당시 국정원장은 고영구 원장이었다. 당시 간첩단 사건 조사를 파고들었던 김승규 당시 국정원장은 1년 반도 안 돼 ‘간첩단 사건’을 회석시키기 위해 김만복 해외담당 제1차장으로 바뀌고, 문재인 의원은 민정수석으로 다시 돌아온 때이다. 하지만, 김승규 당시 국정원장은 “모르는 일”이라고 사실을 전면 부인하고 있다.

















 ▲ 문재인 의원

당시 김승규 전 국정원장은 “김현희에 대해서는 내가 잘 몰라요. 김현희는 우리가 갔을 때는 전혀 거기에 대한 보고도 없었고, 대상이 아니었다.”고 말했다. 노무현 정권 때 민정수석을 2번이나 지낸 문재인 의원도 “참여정부 당시 김현희 씨를 외국으로 보내려 했다는 얘기는 지금 이 자리에서 처음 듣습니다.”라며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알고도 모른 척 시치미를 떼는 것이다. 국정원 측은 자신들이 보호하던 중요인사가 방송사의 취재로 소재지가 드러나 아직도 도피생활을 하는데, 당시 국정원 책임자 등 관계자들은 침묵하고 있다.

만약 김현희가 가짜라면 대한민국은 KAL기를 폭파시킨 테러집단이 되는 것이고, 김정일은 KAL기 폭파 지시자로 누명 쓴 사람이 된다. 이처럼 가해자와 피해자를 바꿔치기 하려 한 노무현 정권 당시 공작의 배후는 누구인가?

노무현 정권 시절인2003년 11월18일, MBC PD수첩은 ‘16년간의 의혹, KAL폭파범 김현희의 진실’편이라는 프로그램에서 KAL 858기 진상규명대책위원회 소속으로 출연한 심재환 변호사는 “김현희는 완전히 가짜다. 그렇게 딱 정리를 합니다. 이건 어디서 데려왔는지 모르지만 절대로 북한 공작원, 북한에서 파견한 공작원이 아니라고 우리는 단정을 짓습니다.”라고 떠벌렸다. 김씨는 KAL기 폭파사건 조작의혹을 부풀리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게 노무현 정권의 국정원이라며 지시를 내린 국정원 윗선은 지금이라도 사과해야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 김현희(중앙) 호송 당시 모습

언론이 “김현희가짜”로 선동


KAL기 폭파사건에 대해 대한민국의 사법부가 3심을 통하여, 미국 등 국제사회가 별도 조사로 북한의 소행임을 만천하에 발표한 것이다. 그래서 미국은 북한을 “테러국 지정”을 한 것이다. 무엇보다 김정일 정권까지 “밑에 있는 자들이 벌인…”이라며 사실상 인정한 KAL기 폭파사건을 노무현 정권은 이를 안기부(전 국정원)가 조작한 것으로 몰아갔다.

이 같은 사건을 두고 최근 국민행동본부(이사장 서정갑)는 성명서를 통해 국정원에 대한 국가적 조사를 요구했다. 이 성명서에서 “좌파 선동세력과 호응한 변호사들과 가짜 탈을 쓴 신부들, 이들의 거짓선동을 뒷받침한 MBC, SBS, KBS, 그리고 말도 안 되는 의혹제기를 받들어 재조사를 한 노무현 정권 당시 국정원에 대한 국가적 조사와 수사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 성명서에서 “특히 북한정권이 죽이고 싶어 하는 김현희씨가 사는 집을 텔레비전에 노출시켜 김 씨가 피신하도록 만들고, 김 씨가 독약이 든 앰풀을 깨물고 기절한 것까지 쇼가 아니냐고 몰아간 MBC ‘PD 수첩’ 팀은 언론계에서 영구 추방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국민행동본부 성명서는 “일부 단체의 가짜선동-방송의 응원-국정원의 재조사-좌편향 조사단 구성-재조사로 사실임이 확인된 뒤에도 또 다시 진실화해위에 넘기고, 김현희씨에게 열다섯 번이나 조사관을 보내 압박 하는 등 일련의 공작을 지휘한 책임자를 가려내 단죄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현희가 가짜라면 대한민국이 안기부를 시켜 자국민이 탄 비행기를 폭파시킨 테러집단이 된다는 이론이다. 따라서 국민행동본부 성명서는 “피해자를 가해자로, 가해자를 피해자로 둔갑시키려 한 공작의 지휘자는 누구인지, 그렇게 인면수심으로 민족반역자를 감싸주려 한 의도가 무엇이었는지 국민은 알 권리가 있다. 국정원이 종북세력의 하수인이었는지, 김정일 정권의 심부름꾼이었는지를 알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성명서는 “작년부터 고등학교에서 사용되는 6종의 한국사 교과서엔 KAL기 폭파사건이 단 한 마디도 소개되어 있지 않다”면서 “역사적 기억력이 마비되면 피아식별 능력도 망가진다”고 선언하면서 “천안함 폭침 부정-반공소년 이승복 죽이기-광우병 선동-김현희 가짜몰이-나경원 1억원 피부 관리설 조작-이회창 아들 병역의혹 조작-여중생 교통사고를 미군의 살인으로 선동 등 한국의 민주주의를 추행하는 종북좌파의 거짓말에 속지 말자”고 외쳤다. 







 





이런 사람들이 KAL기 폭파사건을 재조사하였다!


<노무현 정권은 출범하면서 2005년에 국정원의 과거사를 조사한다는 명목으로 구성된 ‘국정원 과거사 규명위원회’의 민간인 위원들 대부분이 ‘주한미군철수’와 ‘간첩 송두율’을 두둔한 인사라는 점이 최근 밝혀져 논란이 되고 있다. 이는 ‘KAL기 폭파사건’이 가짜라는 것을 만들기 위한 전초작전 이었던 것이다. 다음은 조갑제 대기자가 폭로한 노무현 작품인 ‘국정원 과거사 사건 진실규명을 통한 발전 위원회’ 의 내막이다-편집자>


‘국정원 과거사 사건 진실규명을 통한 발전위원회’(위원장 오충일)는 2005년 2월3일 KAL 858편 폭파사건, 김대중 납치 사건 등 우선 조사대상 7건을 선정, 발표하였다. 민간인 위원들의 면면은 객관적 조사가 불가능할 것이란 김현희씨의 예단을 정당화하는 이념적 편향성을 보였다. 우파 논객인 김광동씨는 “15명으로 구성된 규명위원회 중 공개되지 않은 국정원 인사 5명을 제외 한 민간인 위원 10명은 오충일 목사(위원장), 안병욱 교수(간사), 손호철 교수, 한홍구 교수, 임종률 승가회의장 등인데 그들은 하나같이 대한민국 역사를 부정하고 폄훼하는 데 선두에 서 있던 사람들이다. 어떻게 이런 인사들만을 찾아냈는지 놀라울 정도다.”고 개탄했다.

그는 “국정원의 과거사규명위의 발족은 노무현 집권 당시 8월15일 노 대통령의 광복절 축사 에서부터 시작된 것이다. 당시 노 대통령은 ‘우리가 겪고 있는 분열과 반목은 굴절된 역사에서 비롯 됐고 진상조사가 있을 때마다 국가기관의 은폐와 비협조 문제가 논란이 됐다’며 ‘국가기관이 먼저 용기 있게 밝히고 새롭게 출발해야 한다’고 함으로써 시작된 것이다”고 주장했다.

국정원의 과거사규명위 위원들 모두가 그동안 국가보안법 철폐를 주장해 왔고 범민련·한총련 등 이적단체 합법화를 요구해 왔으며, 간첩 송두율을 석방하라고 주장해 온 인물들이다.
손호철, 안병욱 교수, 한홍구 교수와 오충일 목사, 박용일 변호사 등 10명 중 9명은 지난동안에 걸쳐 각종 성명을 통해 간첩 송두율의 구속을 ‘민족적 자산의 탕진’이라고 표현해 가며 국가보안법 폐지 와 송두율 교수 석방 운동에 나섰던 사람들이다. 특히 안병욱과 손호철 교수는 송두율 구속 대책위의 상임대표였고 임종률(효림)은 공동대표, 오충일 목사는 고문을 맡아왔다. 위원장에 선출된 오충일 목사는 “국보법은 수구매국세력의 도구이자 독재정권안보, 분단고착화의 도구가 되어 온 국제적 악법”이라고 목소리를 높여왔던 인물이다.

손호철 교수(서강대)는 민주화를 위한 전국교수협의회(민교협) 공동의장, 전국민중연대 공동 대표 였으며 송두율 석방대책위 상임대표를 맡아 활동했다. 그는 2004년 8월 한국일보 논평에서 “그동안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훼손해 온 것은 공산혁명의 누명 속에 목숨을 잃어야 했던 조봉암 등이 아니라 정반대로 공산주의로부터 자유민주주의를 지킨다는 미명 아래 자유민주주의를 파괴 해 온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과 같은 극우독재자들”이라고 악담해 왔다.


특히, 많은 젊은 학생들의 한국사에 대한 인식을 친북 좌파적 시각으로 갖도록 만드는데 ‘혁혁한’ 성과를 인정받아온 역사학자 한홍구 교수(성공회대)는 북한 김일성을 ‘혁명의 창건자, 20세기형 민족주의자’ 등의 표현으로 노골적인 찬양을 서슴지 않았던 인물이다.
안병욱 교수(가톨릭대)는 박정희 기념관반대 국민연대 상임공동대표, 송두율 구속대책위의 상임 대표, 한겨레통일문화상 심사위원장으로 활동해 왔다. 그는 북한의 전체주의 사회나 독재 세습적 통치에 대해서 “북한 나름대로 의미가 있는 하나의 통치 방법”이었다면서 “북한의 입장 에서 검토 할 때는 그 방법이 아니고서 달리 지금까지 북한사회를 이끌어올 다른 대안이 있었겠 는가”라고 반문하며 김일성·김정일 세습지배체제를 합리화해왔다.

반면에 대한민국에 대해서는 “50년 전의 왜곡된 역사 구조를 아직껏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안으로 냉전시대의 틀을 온존시키고 있다”면서 그 결과 “우리 역사가 이루어 놓은 것은 민족분할 과 중세 봉건체제의 새로운 부활”이라고 하는 등 어처구니 없고, 극단적인 부정적 시각으로 일관해 왔다.

이외에도 임종률(법명, 효림)은 불교 내 운동권단체인 실천승가회의장으로서 국보법폐지국민연대, 한총련합법화대책위, 송두율구속대책위의 공동대표로 활동해 왔고, 2004년 8월15일 광복절을 맞아 발표한 시국선언을 통해 “우리민족의 평화와 통일을 위해 주한미군은 떠나야 한다”, “악법 중 의 악법인 국가보안법이 올해 안에 철폐되기를 촉구한다”, “범민련, 한총련 같은 애국애족단체가 남북민족공동행사에 참여해야 한다” “고 김일성 주석 서거 시 조의를 표하겠다는 추모단의 방북 을 막은 데 사죄하라”고 주장하기도 했다(하략).>

진실로 밝혀진 지가 오래인 KAL기 사건을 노무현 좌파집권세력이 의혹이라고 들고 나온 데는 당시 핵개발로 코너에 몰리고 있던 김정일 정권을 도와주고 대한민국의 국가적 권위를 훼손 시키려는 의도가 있었다고 추정함이 타당할 것이다.
한 우파 인사는 “대한항공기 폭파 사건 재조사는 국정원이 종북좌파 세력이 주장해온 터무니없는 의혹을 국가 수준에서 받아들인 것으로 이는 정권이 종북의 하수인 역할을 자임하였다는 이야기 이다”고 지적하였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