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타운 몽골리안‘한인위장「범법 행위」 많다’타운내 700여명 거…

이 뉴스를 공유하기


징기스칸의 후예 몽골리안 그들은 누가인가

징기스칸의 후예인 몽골인들은 아시아에서 한국을 비롯해 비교적 경제적 부를 누리고 있으며 생김새가 비슷하고 삶의 방식이 비슷한 국가에 합법 혹은 불법으로 입국하여 가난으로부터의 탈피를 꿈꾸고 있다. 현재 몽골은 한국과 비교하자면 70~80년대의 생활을 하고 있는 어려운 상황이다. 그렇기 때문에 몽골인들은 아시아 뿐만 아니라 이곳 미주에까지도 불법으로 입국하여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일부 몽골인들은 한인들과 비슷한 생김새와 빠르게 습득한 한국어를 능숙하게 구사하며 한인들이나 미국인들을 상대로 사기행각도 서슴지 않고 있어 한인에 대한 나쁜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가령 영어로 사기행각을 벌이다 말문이 막힐 경우 한국어를 구사하여 마치 자신이 한국인양 행세를 한다는 것이다. 물론 한인들에 대한 이미지가 추락하는 것은 두말할 나위도 없다. 또한 한인타운의 식당가나 술집들을 살펴보면 발렛 파킹을 해주는 일부 몽골인들은 차량 내 소지품 도난사고를 저지르는 등 갖가지 문제가 대두되고 있기도 하다.

타운에서 한인 행세 하는 몽골인들 「사기행각」 줄이어 일부 몽골인들 한인이미지 실추·「사회적 문제」 대두

몽골은 징기스칸 시대에 세계 역사의 무대에 등장하였고 그의 손자 쿠빌라이 칸이 원(元)나라를 세워 비로소 국가를 이루게 되었다. 원나라(1279 ~ 1368년)는 순제를 마지막으로 1368년 한(漢)민족계인 명에 의해 멸망했고, 그 후 몽골은 고비 사막 너머로 쫓겨가서 13세기의 모습을 갖춘 채 신비한 고립 국가로 남게 되었으며, 1616년에 성립한 만주계 청나라의 속국이 되었다.

그러나 그 후 갖은 고초와 역경을 겪게 되면서 결국 몽골은 1924년 11월에는 몽골 인민공화국의 완전한 독립을 선포함으로써 세계에서 2번째 사회주의 국가가 되었다. 그 후 1990년 초 사회주의 체제에 변화가 일고 소련 연방이 무너짐으로써 몽골 내에서 막대한 정치-경제 변화가 이루어졌다.
몽골은 중앙 계획경제에서 시장경제로 전환하였으며 민주주의 길을 선택하였다. 몽골은 현재 140여개국가와 외교관계를 맺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몽골은 경제적인 발전과 정치적인 안정을 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대다수의 국민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살아 가고 있으며 몽골탈출을 꿈꾸며 살아가고 있다.

일부 몽골인들은 한국에 입국하여 3D업종이라 불리우는 힘든 타향살이를 하며 지내고 있고 코리아 타운에 거주하며 살아가고 있기도 하다. 이들이 한국인 커뮤니티에서 살아가는 가장 큰 이유는 아시아인들중 한국인들과 생김새가 매우 흡사하여 몽골인들이 한국어로 말할 경우 모든 이들이 감쪽같이 한국인으로 착각을 할 정도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과연 이런 몽골인들은 타운 내 어느 정도나 되는 것일까. 현재 타운 내에는 어림잡아 약 700여명정도의 몽골인들이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대다수 이들은 코리아 타운에서 주로 생활하며 생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돈을 벌기 위해서 가리지 않고 일을 하고 있다. 몽골 여성들 일부는 한인남성들의 첩으로 생활하며 두집 살림까지 하고 있는데 알려진 케이스만 해도 10여명에 이른다는 소문이 무성하다.
이들은 돈 많은 한인남성들을 상대로 첩 생활을 하고 있으며 한인남성들은 그들에게 집과 차를 사준 것으로도 알려지고 있다. 물론 첩생활을 하고 있는 일부 몽골여성들은 몽골남성과 결혼생활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경제적인 이유 때문에 이런 생활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런 상황까지 오게 되니 한인들이나 몽골인들간에 서로 바라보는 시선이 고울리가 만무하다.

한 몽골남성은 “한국사람들도 처음 이민와 고생한 시절이 있을텐데 너무 몽골사람들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며 노골적으로 불만을 표출했다.
그는 “몽골여성들이 정조관념이 희박한 점도 있긴 하지만 돈 때문에 한인남성들과 놀아나고 일부 한인남성들의 첩생활까지 하는 것을 보니 피가 거꾸로 올라온다”며 한인에 대한 공격성을 내비쳤다.
기자가 “몽골인들이 타운내에서 한인행세를 하고 다니며 사기나 도난사고를 저지른다는 것이 사실이냐”는 질문에 그는 “일부 몽골조폭들이 그런 행각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만 있다”고 확인해 주었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