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교계, 디아스포라구국기도회개최

이 뉴스를 공유하기







대한민국 4.11총선을 앞두고 친북, 좌파들이 날뛰는 고국의 현실을 좌시할 수 없어 남가주교계가 구국기도회를 개최하고 “이번총선은 자유민주주의와 수령 독재집단과의 싸움이다”면서 “조국이 하나님의 성령으로 깨어나 바른길을 가도록 기도하자”고 외쳤다.
지난 28일 코리아 타운내 LA한인침례교회(담임 박성근목사)에서 남가주한인목사회(회장 김영대목사), 남가주기독교교회협의회(회장 변영익목사), 미주한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송정명목사), 남가주한인장로협의회(회장 홍순헌장로), 남가주기독실업인연합회(회장 황선철장로) 등이 공동주최한‘한민족디아스포라구국기도회’에는 약 100명의 한인교회 목회자와 평신도와 한인단체장들이 참석해 “불순한 친북좌파 정치인들이 의정단상에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하자”고 기도했다.
<편집자주> 

이날 기도회를 주도한 이재권장로의 사회로 개막된 기도회에서 12명의 목회자와 평신도들은 4.11총선의 승리, 자유민주주의통일, 탈북동포와 북한동포, 한국과 미국대통령을 위하여 기도를 올리며 남가주동포사회와 조국이 하나님의 성령으로 옳은 길로 조국이 나아갈 수 있도록 염원했다. 이날 기도회에서 장로 성가단이 주사랑을 목소리 높여 영혼을 심화하는 찬송으로 참석자들의 마음을 모으게 했다.

이 자리에는 김봉건 자유대한지키기국민운동본부미서부지회회장, 김복윤 육군동지회장, 조남태 전 영관장교연합회장, 박형만 전 한미동포재단이사장, 박요한 전 새LA한인회장 등 타운의 단체장들도 참석했다.
개회 인사와 기도를 담당한 송정명목사(미주평안교회담임)는 “오늘밤은 조국의 안위를 위해 마음을 모아 기도하자”면서 “조국에서 들려오는 소리는 우리를 안타깝게, 그리고 분노하게 만들고 있다”면서 “종북, 좌파세력들이 정권찬탈에만 야심을 품고 난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송 목사는 “그들은 FTA와 제주해군기지 폐기를 주장하고 있다”면서 “탈북자 문제는 언급도 안하면서 친북활동에 매진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북 세습정권 붕괴 초읽기


이번 구국기도회의 ‘말씀선포’를 담당한 이정근목사(유니온교회 원로목사)는 “깨어 기도 하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지금은 역사의 종말이 가까워 오고 있는 세태이고 거짓 선지자들이 횡횡하는 마지막 시대에 살고 있다”면서 “이는 하나님의 나라와 사탄의 싸움이다”라고 선포하면서 “지금 한반도에서 이 싸움의 축소판이 벌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같은 싸움의 뒤에는 3대 세습이 북한이 있다”면서 “이 북한 정권은 동족을 제일 많이 죽인 장본인으로 임진왜란 때 외적이 동포를 죽인 것을 그들은 비판할 자격이 없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 목사는 “오늘밤의 기도회가 미주한인사회에서의 믿음의 기도가 시작되는 소망의 기도회가 되자”면서 “오늘밤이 영적유산으로 남겨 2015년 분단 75년에는 기필코 북한공산정권이 무너져 자유민주주의로 통일을 이루자”고 호소했다. 그는 “지금 한국에서는 반미운동을 통해 반기독교운동을 획책하는 무리들이 기독교를 파괴하려한다”면서 “우리 모두가 뜨겁게 사랑하고 기도하자”고 외쳤다. 마지막으로 그는 “겟세마니 동산에서 땀 흘리며 기도하신 그리스도처럼 우리 모두가 통일을 위해 기도해 평양이 ‘아시아의 예루살렘’으로 부활시키자”고 기조 했다.
이날 기도순서에서 조선환장로(일천만 이산가족 상봉추진위 LA지부회장)는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라는 제목의 기도에서 이산가족의 염원을 담고 기조하면서” 대한민국의 온 국민들이 친북사상과 종북 이념 그리고 반미사상을 진멸하도록 정신을 차리도록 기도하자”고 외쳤다. 박세헌목사(남가주기독협의회총무)는 ‘한국과 미국의 대통령을 위한 기도’에서 “주를 섬기는 위정자가 되도록 기도하자”고 호소했다.

나성영락교회의 주정배권사는 ‘탈북자와 북한 동포를 위한 기도’에서 “중국땅에서 북한으로 끌려가 3대가 멸족을 당하는 탈북자들의 절규를 우리는 외면했고 도와주는데 태만했다”며 눈물로 기도했다. 또 그는 “황폐한 북한 땅의 비참한 주민들의 멍에를 끊어달라”며 기도하면서” 남과 북이 하나가 되도록 오늘 저녁의 기도가 회개의 기도가 되소서”라고 기도했다.


북의 무너진 교회 부활염원


LA평통협의회의 고문인 박철웅목사는 ‘자유민주주의 통일을 위해’라는 제목의 기도에서 “동족상잔과 이산가족의 슬픔을 넘어 평화통일의 그날이 와서 감사 기도를 올리는 날이 어서 오기를 간구 한다”면서 “무너진 북한 땅의 교회를 다시 세우고 3대 세습의 사탄의 고리를 끊어 분단의 철조망을 없애자”면서 눈물로 호소했다.
남가주 한인목사회 부회장인 정종윤 목사는 “100만의 디아스포라가 변화되어 하나로 합처 조국의 통일을 이루자”고 외쳤다.

미주한인군목회회장인 이기홍목사는 ‘4.11총선을 위한 기도’에서 “이번 총선이 대한민국이 굳건히 서는가 아니면 망하는가의 기로에 있는 중요한 선거”라면서 “공산주의와 싸우는 선량들이 승리하여 자유민주주의 체제가 확립되도록 기도 하자”고 호소했다.
특히 4.11총선을 ‘영적전쟁’으로 선포한 최학량목사(한미친선협회 LA회장)는 “4.11 총선이 남북대리전이다”라면서 “악의 영령들과 싸우는 전쟁이다”라고 규정했다.
이날 최 목사는 4.11 총선의 형태를 비유법으로 기도하면서 ‘거짓말 정치인’을 퇴출시키는데 힘을 모으자고 역설했다. 그는 총선이 ‘진리’와 ‘비진리’와의싸움이고, ‘자유민주체제와 수령 독재집단과의 싸움’이라고 밝혔다.

또 그는 이날 시청각 영상을 통한 기도에서 ‘기독교와 김일성파와의 전쟁’이고, “FTA 찬성파와 반대파와의 싸움’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북핵 반대와 북핵 찬성파의 싸움’이고 ‘반공사상과 주체사상간의싸움’이라고했다. 이어 ‘한미동맹과 반미충동간의 전쟁’이라고 강조 했다.
이날 기도회의 함축된의 미를 담은 ‘디아스포라공동구국기도문’을 남가주 기독실업인연합회장인 황선철장로가 낭독했다. 공동 구국기도문은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하라”(벧전 4: 7)의 성경구절을 바탕으로 이정근목사가 기초했다.
마지막으로 기도회 장소를 제공한 LA한인침례교회의 담임 박성근목사의 축도로 이날 기도회를 마쳤다.

















 ▲ 박선영 의원



“탈북자의 대모” 박선영 자유선진당의원(사진)이 LA를 방문한다.
박의원은 7일(토) LA에 도착해 이날 오후 3시에 JJ 그랜드 호텔에서 탈북자들의 인권을 이야기한다.  박 의원은 “나의 단식때 미주의 동포들이 기도와 성원을 보내주어 국회의원을 떠나며 인사를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9일(월) 워싱턴 DC로 떠나 북한인권위원회가 개최하는 대회에 참석한다.
박 의원은 지나번 서울의  중국대사관 앞에서 텐트를 치고 11일간의 단식투쟁으로 탈북자의 북송 문제를, 세계의 여론을 집중시키는 효과를 가져왔고, 우리 국민들의 북한과 중국에 대한 생각도 다시 정비하는 계기를 가져다 준 결과를 만들었다.

또한 많은 정치인들과 일반 시민들까지 단식투쟁 현장을 찾게 했으며, 탈북자 이애란 교수의 단식투쟁 동조로 북한 인민들의 인권 문제에 대한 단식투쟁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연예인 군단이 탈북자 돕기 콘서트를 가졌고, 그 선두에 ‘차인표’가 서서 인간애에 대한 그의 마음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는 계기를 만들었다.
박선영 의원은 단식투쟁을 끝내고 아픈 몸을 이끌고 지난달10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UN 인권 이사회를 방문해 중국정부의 탈북자 강제 북송중단을 요구하는 등 북한인권문제를 제기해 세계적인 관심을 모았다.

박 의원은 미국에 오기전 지난 2일 부산에서 열린 탈북자 인권대회에 참석했다. 그자리에서 박 의원은 강제 북송된 탈북자를 종종 공개 처형해온 북한 국가안전보위부가 최근 비공개 처형으로 방식을 바꿨다고 중국의 대북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박 의원에 따르면 보위부는 “북송된 탈북자를 공개 총살하지 말고 잡범이나 주민과 섞이지 않도록 격리하라”는 지시를 내렸다. 박 의원은 “탈북자 북송이 인권을 침해했다는 국제사회의 비판과 압력이 커지자 북한이 처리 방식을 바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 박 의원은 “최근 북한의 내각회의에서 ‘중국을 믿지 말자. 핵안보정상회의 이후 중국의 눈치를 볼 필요가 없어졌다’는 발언이 나왔다고 한다. 최근 한중 정상회담에서 중국이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 문제에 비판적 태도를 취하자 이런 반응이 나온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국어를 포함해 중국어, 베트남어 등등 아시아계 언어 방송을 송출하는  LA 18(KSCI-TV)의 새로운 주인이 탄생했다. KSCI측은 지난달 23일 “새주인 NRJ TV는 현재의 한국어 방송 등 아시아 언어 방송을 계속 송출해 나갈 것”이라면서 “아시아 방송이 지닌 특성을 살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주인인 NJR-TV는 지난 1월 ‘챕터11’ 파산보호를 신청한 KSCI를 매입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으며 지난달 23일 델라웨어주의 연방파산법원은 이를 승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종 매각 절차는 연방통신위원회(FCC)의 라이선스 이전 허가 수속이 끝나는 오는 6~7월쯤 완료될 예정이다.
텍사스에 본사를 둔 립TV 방송사NRJ 측은 롱비치에 본사를 둔 KSCI-TV 외에도 KIKU-TV(채널19) 포웨이의 저출력 방송국 KUAN-LP(Channel 48)까지 3개 채널을 4500만달러에 한꺼번에 인수하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LA18은 남가주지역에서는 한국어 등 아시아 언어 방송으로 오랜 역사를 지녀온 공중파 방송 이기에 별도의 수신료 없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LA코리아타운 지역에서 TV 다이얼 18을 틀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LA 18의 자체 제작 한국어 뉴스를 담당하는 김인욱 국장은 “새주인의 방침으로 한국어 방송은 계속 된다”면서 “직원들에게나 프로그램 스케줄에 특별한 변동사항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국장은 “앞으로도 LA 18 방송에 많은 관심과 시청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국어 방송은 공중파(CH 18.1)로 오후 8시부터 자체 제작한 한국어 뉴스를 방영하며 오후 8시 30분  부터 3시간30분 동안 한국의 SBS방송의 인기 드라마 등을 방영하고 있다. 
이밖에도 18.3번(MBC) 18.4(CGN) 18.9(YTN) 등 한국어 방송이 송출되는 디지털 채널들을 보유 하고 있다.
LA18방송은 지난 1977년부터 남가주 일원에서 주로 아시아권 언어로 방송하여 왔는데 현재 총 시청가구수는 620만 가구로 전해지고 있으며, 290만명이 케이블 방송으로 시청하고 있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