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마스크 착용이 오히려 암을 유발한다고?

이 뉴스를 공유하기

코로나 마스크 착용이
오히려 암을 유발한다고?

코로나19 팬데믹이 전세계로 확산되면서 ‘마스크’ 풍조가 세계를 뒤덮고 있다. ‘마스크’ ‘거리두기’ ‘손씻기’가 코로나 박멸 3대 요소로 유지되고 있는데, 한 건강 전문 한인작가가 ‘마스크’ 착용이 오히려 원활한 호흡을 방해해 <저산소증, 이산화탄소과다증>으로 심신을 빠르게 병들게 만들고 부작용을 크게 유발시킨다고 주장해 시선을 모으고 있다.

○…“나는 코로나 완치자가 아니라 생존자일뿐이다”

20대 코로나 완치자 여성이 사람들에게 코로나 19에 대한 경각심과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 또 후유증에 대해 알리고 싶어 글을 쓰게 되었다고 했다.

저는 별다른 약물 치료는 하지 않은 채 자연치유로 37일 만에 음성 두 차례 판정을 받고 퇴원 하였습니다. 물론 증상이 있었습니다. 기침때문에 밤에 잠을 못 잔 적도 있고, 생리가 열흘이나 지속되고 설사, 후미각 상실 등의 증세가 있었지만 이것은 비교적 약한 증상에 해당되어 이 정도의 환자는 약을 복용하지 않은 경우가 회복이 빨랐다는 담당의 선생님의 임상적 소견에 따른 것 입니다. 그리고 코로나 19는 애초에 치료제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의 고통은 퇴원 후부터 시작된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마스크자면 저는 현재 다니던 직장까지 관두고 집에서 요양을 하고 있습니다. 치료 중에는 병실 안에 누워 쉬는 것 밖에 하지 않으니 몰랐던 후유증이 일상 생활을 시작함과 동시에 찾아왔습니다.

조금이라도 무리하면 숨이 제대로 쉬어지지 않고 갑갑해졌습니다. 또 코부터 머리까지 울리는 것처럼 두통도 찾아왔습니다. 병원에서부터 있던 후각 이상 증상은 계속되어 음식 맛은 둘째 치고 이 음식이 상했는지 판단도 어려워 어떤 더운 날 빠르게 쉰 음식을 먹고 배탈도 한 두 차례 났습 니다. 냄새를 못 맡는다는 것은 생각보다 큰 삶의 질의 저하를 가져왔습니다. 팔다리가 저릿저릿하고 온몸에 기운이 없었습니다. 두세 시간이 안 되는 짧은 외출에도 그런 후유증이 올라오기에 일은 도저히 다닐 수가 없어 직장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젊은 나이에 그렇게 방 안에만 누워있는 게 너무나 억울하고 몸뿐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힘이 들었습니다. 저는 이태원 클럽 발 감염자의 직장 동료로 2차 감염이 되었습니다. 평소에도 코로나 19에 대한 공포심이 많았던 저는 마스크를 항상 착용하였고 내 것이 아닌 무언가를 만지면 꼭 손소독을 했습니다. 버스 손잡이도, 가게 문 손잡이도 잡지 않고 어쩔 수 없이 만졌다면 바로 소독했습니다.

또 사무실에서도 늘 마스크를 착용했습니다. 이렇게 나름대로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지켜왔지만 지키지 못한 단 한 가지는 식사 시간이었습니다. 저와 동료들은 모두 식사 시간에만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는데 저는 모두가 이때 코로나 19에 노출된 것이라 확신했습니다. 저는 제발 많은 사람들이 식사 자리와 카페에서 얼마나 본인들이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지 깨닫기를 바랍니다. 또 한 가지 말하고 싶은 것은 마스크의 중요성입니다. 저는 코로나19에 걸릴까 무서워 마스크를 정말 빠짐없이 착용하였습니다. 출근 전 방에서 나서기 전에 마스크를 착용하고 퇴근 후 곧바로 손을 씻고 방 안에 들어와 마스크를 벗었습니다. 그 덕에 가족들과 남자 친구 및 나와 접촉했던 사람들 모두가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심지어 아버지와 저의 남자 친구는 퇴근 시 몇 차례 픽업을 도와주며 차 안이라는 밀폐되고 좁은 공간에 일정 시간 이상 함께 있었음에도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여 3차 감염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저 자신을 지키기 위해 쓴 마스크였지만 결론적으로 사랑하는 모든 사람을 지켜낼 수 있었습니다. 최근 확진자가 다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는 생판 모르는 남한테 걸리는 경우보다 가까이 지내는 지인 가족 동료로부터 걸리는 경우가 훨씬 많다고 합니다. 저는 ‘우리끼리만 놀면 안 위험해. 내 친구, 가족은 안 걸렸을거야.’라는 안일한 마음. 그 틈을 코로나 19는 파고 든다는 걸 항상 생각해 주길 바랍니다. 부디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19가 단순 감기가 아니라 정말 위험하고 무서운 병이라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고, 주위의 사랑하는 사람들을 모두 지키는 방법은 현재 마스크 뿐이라는 걸 명심하기를 바랍니다. 코로나 19는 완치자라는 개념을 써서는 안됩니다. 단지 생존자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생존자의 외침은 마스크 착용이 “생명을 구한다”였습다)

○… 마스크 착용은 저산소증을 유발합니다

건강 전문작가로 일하는 이송미씨는 2001년 어머니가 아토피, 중풍, 암이 연달아 발병하면서 죽음 직전까지 갔었지만 우리 모두에게 존재하는 무한한 치유력을 깨닫고 자연치유로 건강을 되찾은 계기로  그 치유의 지혜를 세상과 나누기 위해 건강 작가가 되었다며 아래와 같은 글을 올렸다.

코로나 19 팬데믹을 겪으면서 개인의 노력으로 건강을 지키기 힘든 세상이라는 것을 깨달았습 니다. 어떤 정책을 쓰느냐에 따라 온 국민이 병들기도 합니다. <마스크 의무화>가 바로 온 국민을 병들게 만드는 정책이라고 여깁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마스크 상시 착용은 원활한 호흡을 방해해 <저산소증, 이산화탄소과다증>으로 심신을 빠르게 병들게 만든다. 인간은 산소 없이는 한시도 살 수 없고, 충분한 산소가 공급되지 않으면 반드시 병을 얻는다.
2. 마스크 상시 착용은 산소 부족으로 생명에너지를 저하시켜 온갖 병을 키운다. 체내에서 산소의 역할은 음식물을 에너지로 만드는 것이다. 산소가 부족하면 음식물을 에너지로 만드는 대사작용이 원활하지 못해 결국 생명에너지가 부족해지고 면역력 저하와 만병을 키운다. 산소가 부족하면 심장이 더 일을 하게 되므로 고혈압과 심장병도 유발한다.

3. 마스크 상시 착용은 암도 유발한다. 노벨상 수상자이자 암세포 대사 이론의 창시자인 “오토 워버그” 박사는 ‘저산소증이 암의 본질적인 원인’이라고 했다. 산소가 충분하면 암세포가 제대로 자라지 못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세계적인 면역학자이자 암 전문가인 “아보 도오루” 교수 역시 ‘저산소증이 암의 주요 원인’이라고 했다.
고밀도 마스크를 이용한 성균관대 의대의 실험에 따르면 산소섭취량을 11%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일 착용한다면 더욱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것이다. 암은 현재 우리 국민의 사망 원인 1위고 우리나라의 암 발병률은 세계적인 수준이다.

4. 마스크 상시 착용은 두뇌활동 저하와 이산화탄소 과다증으로 치매와 중풍 등을 일으킨다. 호흡으로 배출해야 할 이산화탄소를 제대로 배출하지 못하면 두뇌활동 저하로 치매, 중풍, 학습 장애, 각종 정신질환 등을 일으킨다. 기저질환이 노마스크있는 이들에게는 더욱 악영향을 준다. 미국의 의사 “수잔 험프리스”는 ‘마스크를 계속 쓰는 것은, 물 대신 자신의 소변을 계속 마시는 것만큼 매우 해롭다’고 강조한다.
5. 마스크 상시 착용은 면역력을 무력화시킨다. 호흡이 원활하지 못해 답답하면 노르아드레날린, 아드레날린, 코르티솔 등의 스트레스 호르몬이 다량 분비되어 면역력을 초토화시킨다. 스트레스 호르몬이 면역력을 무력화시킨다는 사실을 발견해 “한스 셀리에” 박사는 노벨상을 받았다. 오하이오 주립대 의과대학의 연구팀은 스트레스호르몬이 잠시 분비되어도 면역계의 중심인 백혈 구의 활동이 저하되어 치유 관련 유전자 등 100개의 유전자의 활동이 완전히 멈춘다는 연구 결과 를 발표했다. 마스크 상시 착용은 온갖 스트레스호르몬을 다량으로 생산해서 결국 만병을 키우는 지름길이다.

6. 마스크 상시 착용은 우울증과 자살환자를 늘인다. 자살의 주요 원인은 우울증이다. 우울증은 심리적 스트레스가 주요 요인이다. 우리나라는 세계 1위의 자살국가다. 2018년 13,670명이 자살로 사망했다. 300여명 사망한 코로나 19의 예방보다 스트레스와 우울증으로 폭증하는 자살자에 대한 대책이 더더욱 중요하다. 마스크 상시 착용으로 늘어난 스트레스가 지금 우리의 몸은 물론이고 마음까지 빠르게 병들게 한다.
7. 저명한 학자들의 연구결과가 아니어도 누구나 바로 알 수 있다. 마스크를 쓰면 즉시 두통, 현기증, 무기력, 스트레스 등 건강 악화 증상이 나타난다. 왜 우리는 증상도 일으키지 않는 바이러스 때문에 바로 병적 증상을 일으키는 저산소증으로 암과 각종 중병을 키워야 하는가? 마스크 끼고 몇시간 활동한 후 혈압, 당뇨, 타액 내의 스트레스 호르몬 과 면역글로불린 수치, 혈액 내의 산소포화도와 이산화탄소, 암세포를 정밀 측정하면 그 전과 후의 건강지수 변화를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마스크를 계속 쓰면 국민 모두가 중병 환자가 된다.

8. 충분한 산소공급이 건강에서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대부분의 나라가 마스크를 의무화하지 않는다. 확진자가 가장 많은 미국과 브라질을 보자. 미국의 대통령은 마스크를 의무화 하지 않았고 ‘확진자와 접촉했어도 증상이 없으면 검사를 안받아도 된다’고 했다. 브라질의 대통령은 국민들에게 마스크를 벗는 모습까지 보이면서 ‘거짓 정보가 무기가 되었고, 심리적 공황이 널리 퍼지면서 사람들이 필요 이상의 공포감을 만들었다며 진실에 눈을 뜨고 코로나 공포에서 벗어나자’고 했다.
9. 코로나 19는 이미 1,700만명이 나았고, 치사률도 낮다. 우리나라의 경우 사망자가 3백 여명이다. 매년 독감으로 1~2천명이 사망하는 것과 비교할 때 약한 바이러스임을 분명하게 알 수 있다. 세계 각국을 보면 90대 고령자도 의학적 치료 없이 집에서 자연치유했고, 지병이 있는 장년층도 집에서 자연치유했다. 우리 모두의 면역력으로 충분히 낫는 감기라는 말이다. 세계 최초로 집단 면역을 형성한 인도의 한 지역은 “마스크 안 쓰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전혀 안했는데 주민의 57%가 항체를 형성해서 코로나에서 가장 빨리 벗어났다. 보통 감기처럼 자유롭게 생활한 것이 코로나에서 벗어나는 지름길이라는 사실을 명확하게 보여주었다.

이상의 의학적 근거와 실제 치유 결과를 바탕으로 충분히 이해하셨으리라 여깁니다. 왜 우리는 증상도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 때문에 병적 증상(두통, 현기증, 무기력, 스트레스 등)이 바로 나타나는 저산소증으로 암과 중병을 키워야 합니까? 왜 300명 사망 원인 코로나 19 예방 때문에 30,000,000명 사망 원인인 암, 치매, 중풍, 심장병, 당뇨 등의 온갖 병을 키워야 합니까? 생명 활동의 필수인 산소 공급을 막는 마스크 쓰기는, 온 국민을 환자로 만드는 발암정책이자 발병정책임을 의학적으로 이해하시고 <마스크 의무화, 강제 입원, 강제 검사>를 폐지해 주시길 간청드립니다. 다른 나라들처럼 말입니다. 저는 집에만 있어도 되는 작가라서 크게 불편한지는 않지만, 땀이 비오듯 쏟아지는데 마스크를 쓰고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해 일도 못하겠다”는 아파트의 경비 아저씨와 고물장수 어르신을 보니 눈물이 쏟아졌습니다. 반년 넘게 산소 부족으로 지금 모든 국민이 중병을 키우고 있습니다.
(코로나를 막아야 하나, 저산소증을 막아야 하나 고민입니다)

○… 코로나 19 퇴치하려면 후유증도 고쳐야

박현 부산대 기계공학과 겸임교수는 부산의 47번 확진자였다. 지난 3월 완치 판정을 받았지만, 이내 몸이 예전 같지 않음을 느꼈다. 그는 “코로나는 감기나 몸살과는 전혀 다르다. 완치 판정 이후에도 마치 롤러코스터처럼, 아팠다가 다시 좋아졌다가를 반복한다”면서 “가슴 통증과 두통, 단기 기억상실 등 여러 증상이 예측하지 못하게 나타난다”고 말후유증했다. 박 교수는 “완치자라는 명칭 때문인지 코로나 19 후유증에 대해서는 심지어 의사들도 관심과 정보가 없었다”면서 “‘좀 심하게 아픈 감기 같은 건데, 한 번 걸리고 말지’하는 안일한 생각을 하는 분들이 있다면 더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했다.

최근 코로나 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재확산되면서, 박 교수가 후유증에 대해 자세히 적은 페이스 북 글이 온라인상 화제가 됐다. 그가 말하는 후유증 증상은 크게 5가지이다. 머리에 안개가 낀 듯 멍하면서 기억이 힘들고 집중이 힘든 rain Fog, 가슴 통증, 배의 통증, 그리고 검붉은 색이나 보라색으로 변하는 피부 문제, 만성 피로 등이다. 그는 “여러 증상이 번갈아 가면서 나타나는데, 같은 증상이 다른 형태로 나타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그것은 ‘완치’가 아니었다. 코로나19가 지나간 자리에는 깊은 후유증이 남았기 때문이다. 그가 “한국만 쓰는 완치자라는 표현 대신, 외국처럼 생존자·회복자라고 불러야 한다”고 주장하는 이유다. 실제로도 코로나 19 이전의 삶과 현재 지금의 삶은 많이 달라졌다.

여러 통증에 시달리게 됐고, 일상은 전과 달랐다. 그래서 그는 확진 판정을 받았을 때부터 후유증을 겪는 지금까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증상을 상세히 기록해 공유하고 있다. 박 교수는 “처음 확진 판정을 받았을 때는, 상황이 심각해 친구들에게 마지막 안부 인사라도 하고 싶어서 글을 남겼었다”고 했다. 그러나 지금은 다르다. 그는 “확진자 치료도 버거운 한국 상황에서 후유증 정보는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면서 “외신과 외국 친구들에게 정보를 얻고 있으니, 비슷한 고통을 겪는 한국 분들도 이 정보를 얻기를 바랐다” 고 했다. 그렇게 그가 만든 페이스북 페이지 가 ‘부산 47’(부산 47번 확진자라는 뜻)이다. 실제로 그는 완치 판정을 받고도 후유증에 시달린다는 2명의 환자에게 연락을 받았다. 그는 “우울증처럼 갑자기 눈물이 나고 감정 조절이 잘 되지 않았을 때, 그 분들에게 연락을 받고 큰 힘이 됐a다”면서 “‘나 혼자 겪는 것이 아니었구나’하는 생각에 그 자체로 위로를 받았다”고 했다. 그는 “영국과 이탈리아에서는 후유증에 대한 재활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외국에서는 이미 후유증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다”면서 “한국에서도 완치 판정을 받은 이후의 환자들의 삶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번 걸리고 말지’하는 안일한 마음 대신 경각심 가져야”)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